adidas T-MAC 4(허그시스템)

매해 11월이 되면 각 스포츠 브랜드의 메인 시그니쳐 모델들이 출시되는 통에 농구팬들은 TV와 각 대리점 쇼윈도에 관심을 집중시켰었고, 올해에도 변함없이 그러한 현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아디다스(adidas)'의 메인 시그니쳐 농구화이자, 트레이시 맥그레디의 4번째 시그니쳐 '티맥 4(t-mac 4)'가 기존 농구화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허그 시스템(HUG System)'을 장착하고  지난 11월 2일 발매되었습니다.

이번 '티맥 4(t-mac 4)'에 적용된 '허그 시스템(HUG System)'은 기존 '슈즈 레이스(Shoes Lace-신발끈)'없이

'강철 와이어(Steel Wire)'와 연결되어 있는 '발등 덮개'가 각각의 볼러(Baller)들의 발 모양에 맞게 조여주는 역할을 대신해 줄 것 입니다.

'허그 시스템(HUG System)'은 '랩(Wrap)'타입으로 발등 전체를 완벽하게 감싸주되, 실제 시합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농구화 변형의 정도를 떨어뜨려 줌은 물론, 실제 착용시 발 전체의 타이트한 정도가 기존의'슈즈 레이스(Shoes Lace-신발끈)' 방식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향상 되었습니다.

여러 볼러들이 온라인 상에서 '티맥 2(T-MAC 2)'의 토션 트러블과 미덥지 못했던 발목 지지 부분 및 '티맥 3(T-MAC 3)'에서 끊임없이 지적됐던농구화 안쪽 갑피 부분의 균열과 같은 클레임이

이번 '티맥 4(T-MAC 4)'에서는 '제로(Zero)'에 가깝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발목 부분까지 확실히 높아진 '앵클라인(Ankle Line)'과 외부 디자인 스타일, 투박하기는 커녕 업그레이드 되서 돌아온 각 부분별 기능을 고려해 볼 때,

이번 '티맥 4(T-MAC 4)'는 가드와 스몰 포워드 포지션 플레이어들의 전천후 공격무기가 될 것이라고 사료됩니다.

혹자는 이 농구화의 불완전성에 대해 언급하시는 분들도 계시다는 걸 이해 합니다만, 제가 드릴 수 있는 한마디는

그래도 못 믿겠다면, 신어보시라!!!


'HUG System 1'

'트레이시 맥그레디'의 '티맥 4(T-MAC 4)', 화려한 플레이 만큼이나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된 슈퍼 테크놀러지 농구화로 업그레이드 됐다.


'HUG System 2'

2중 잠금 장치가 되어 있는 '허그 시스템'은 아무리 격렬한 동작에도 후크가 떨어져 나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사진에서 보이는 동그란 원통을 돌리면 와이어가 점점 조여온다.


'HUG System 3'

잠금장치 마무리 부분, 티맥의 자필 사인이 자수로 처리되어 있는 부분에 마무리 후크 보정장치가 달려 있다.

'망치''해머(Hammer)' 때려보지 않는 이상 아무리 격렬한 몸동작에도 쉽게 후크가 떨어져 나가는 일은 절대로 없음은 물론, 'HUG System' 역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일은 절대로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HUG System 3D 그래픽'

'허그 와이어(HUG Wire)'로 불리는 강철 와이어를 조이면 이미지에서와 같이 발등 전체가 플레이어의 발등 모양에 맞게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된다.




'HUG 벨트'

그리고 'HUG 벨트'가 후크에 2중으로 잠금 처리가 되면 'HUG'의 발등 조임의 느낌이 약간 더 강해질 것이다.




이번 '티맥 4' 'HUG 시스템'리뷰는 자료를 중심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착화기는 2차 리뷰 때, 선보일 예정입니다.

──────────────────────────────────────────
기사작성: 권 우 준(fumax@freechal.com)

이미지 및 자료제공: CHI
──────────────────────────────────────────
※ 본 컨텐츠를 옮겨가고 싶으신 분들은 리플을 주시기 바랍니다.
──────────────────────────────────────────